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베가 아이언2 독도롬 업데이트 시 문제 해결 (리커버리에서 진행 안되는 문제)

 

 

15년 7월, 독도롬 프로젝트 를 알게 되었고, 회사의 사정으로 인해 사양이 충분하지만 롤리팝을 사용할 수 없었던

 

나의 베가 아이언2도 희망을 보게 되었다.

 

독도롬을 올리고, 루팅 해제 후 모바일 뱅킹 및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다.

 

독도롬이 OTA를 지원한다는 걸 알게 되었고, 바로 업데이트를 눌렀다.

(메뉴버튼 -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시스템 업데이트)

 

다운로드 완료 후, 재부팅이 진행되었고, 리커버리 모드에 진입하였다. 정상적인 경우라면 자동으로 막대바가 생기며

 

시스템 업데이트가 진행되야 하지만, 다음과 같은 에러 메시지를 출력하며 리커버리 모드에서 더이상 진행되지 않았다.

 

... 중간 생략 ...

Finding update package. . .

E: unknown volume for path [@/cache/recovery/block.map]

E: can't mount @/cache/recovery/block.map

... 이하 생략 ...

 

독도롬 포럼에서는 해당 문제에 대해 특별한 글이 없었고, CM 쪽 포럼에서 방법을 찾을 수 있었다. (독도롬이 CM 기반임)

 

 

그냥 파일을 직접 선택하면 된다. ^^;;

 

 

1. 리커버리 모드에서 Install zip 선택.

 

2. install from sdcard 선택.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 위치가 내장메모리이기 때문)

 

3. DokdoUpdater/packages 폴더 안에 있는 파일들 중 방금 받았던 파일 선택.

 

4. Yes 를 선택.

 

 

이렇게 진행하면 된다. 결국, 매뉴얼하게 업데이트 파일을 플래싱 해주는 것이다. 아마 philz의 문제인 듯 하다..

 

 

 

▶ 참고: 루팅 해제 후 사용하고 있었다면, 다시 루트 권한을 획득한 상태로 변경된다. 루트 권한 해제는 여기를 참고.

'안드로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QR코드 스캔하여 구글 플레이로 이동하기  (0) 2013.08.22